728x90

대구산장 산악회 바로가기

아래를 URL 클릭하시면 본문을 보실수 있습니다.

http://cafe.daum.net/daegumoimjjang/I5Rv/2650


날짜:2017년 09월03일


산행장소: 팔봉산 [강원도 홍천]


높이:  327 미터


산행코스: 주차장-팔봉교-1봉-정상(2봉)-3봉-해산굴-4봉-5,6,7봉-8봉-팔봉교-주차장 (4km, 3시간)


순수 산행 시간: 3시간


총부여시간:휴식시간 포함 4시간 소요 예정입니다.[현지 상황에 따라 가감될수 있습니다.]


이동거리:약4킬로미터


산행지소개:

강원도 홍천, 홍천강 중간 지점의 강변에 솟은 여덟 봉우리가 팔봉산이다. 팔봉산은 여름철 피서로 인기있는 홍천강과 함께 알려진 산으로 해발 309m에 불과하지만 크고 작은 여덟 봉우리가 팔짱 낀 8형제처럼 이어진 자태가 아름답다. 더욱이 숲 사이로 뾰족뾰족 솟은 암벽 및 기암괴석이 굽이굽이 감도는 홍천강의 맑은 물줄기와 어울려 한 폭의 동양화를 감상하는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키게 할 만큼 주위 경관이 수려한 산이기도 하다.

8개의 봉우리들이 험준하게 솟아 있어 얕잡아 볼 수 없는 산으로 초심자들은 산 높이가 낮은 것에 자신을 갖고 오르다가 대부분 중턱에서 한숨을 내쉬며 후회하는 산으로도 유명하다.

팔봉산은 여덟 개의 봉우리가 대부분 암봉으로 되어 있고 로프를 잡고 암릉을 오르거나 수직에 가까운 사다리를 오르내리는 구간이 있어 등산화를 반드시 착용하고 올라야 한다. 홍천강에 물놀이를 하다 준비도 없이 오르기는 무리이다.

팔봉교를 건너면 다리 끝에 매표소가 있는데 매표소부터 산행이 시작된다. 35분 정도면 1봉을 오르고 8봉까지 다음 봉우리를 오르는데 10-20분 정도 소요된다. 총 산행시간은 3-4시간. 8봉은 오르는 코스가 가파른 암릉인데다 하산코스도 급경사에 로프를 잡고 하산하는 코스로 노약자 부녀자 등은 위험하다.

홍천강

홍천강은 길이 143km로,여덟 봉우리마다 비경과 기암괴석이 팔봉산을 안고 흐른다. 맑고 깨끗한 홍천강은 물과 백사장이 어루러져 한폭의 동양화를 방불케 한다. 산이 낮아서 가족단위 산행에 적합하고 백사장이 있어 야영하기에 좋아 여름철은 피서객들이 많이 찾는다. 메기ㆍ쏘가리 등 민물고기를 낚을 수 있고, 관광지 내 풋살경기장이 있어 단체 관광객이 체육행사도 할 수 있다. 팔봉산관광지가 조성되어 있다.

인기명산61위

홍천강 강변에 솟아있는 팔봉산은 아기 자기한 암릉산행과 여름피서를 강변에서 즐길 수 있는 여름 산행지이다. 7-8월에 많이 찾지만 봄, 가을에도 인기가 있다.

산림청 선정 100대 명산

산은 나지막하고 규모도 작으나 여덟개의 바위봉이 팔짱 낀 8형제처럼 이어져 있고 홍천강과 연접하여 경관이 아름다운 점 등을 고려하여 선정되었으며,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어 있다


산행 길잡이

팔봉산 유원지에 도착하면 주차장이 있고 멀리 팔봉교 다리가 보인다. 유원지입구에서 다리 까지는 도보로 10여분. 다리를 건너면 다리 끝에 매표소가 있다.

산행은 매표소에서부터 시작한다. 매표소에서 등산로로 들어서 산허리를 왼쪽으로 돌아 15분 정도면 능선에 올라선다. 능선을 따라 오르다 보면 갈림길이다. 오른쪽으로 들어서면 1봉 가는 길, 왼쪽은 2봉 가는 길이다. 1봉을 오르지 않고 2봉으로 갈수 있고 능선안부에서 다시 1봉으로 오를 수 있다.

매표소에서 1봉까지 35분 정도 소요된 된다. 1봉을 올라 암릉을 로프줄을 잡고 내려서면 1봉을 돌아 2봉 가는 길과 마주친다. 1봉을 돌아왔을 때는 여기서 1봉을 올랐다가 다시 내려온다.

로프줄과 철난간을 잡고 2봉을 오른다. 2봉을 오르지 않고 돌아 갈 수도 있다. 3봉으로 오르는 길에는 철사다리를 이용하여 30m 이상되는 수직 암벽을 오른 뒤 로프와 철사다리를 타고 내려온다.

4봉으로 가는 길에도 사다리가 있다. 사다리를 올라가면 해산굴이 있다. 통로가 좁은 바위사이 위에 조그마한 굴이 있다. 하늘이 뻐꿈이 보이는 이 굴을 위로 빠져나가야 4봉에 올라선다. 이 굴을 빠져나가는 것이 여자가 해산하는 것 만치나 어렵다고 해서 해산굴이다. 자신이 없는 사람이나 뚱뚱한 사람은 오른 쪽 옆으로 돌아가면 된다. 4봉에서의 전망이 가장 좋다.

5봉, 6봉, 7봉으로 가는 길은 급경사이다. 로프를 잡고 암릉을 올라 로프를 잡고 암릉을 내려간다. 하산은 5봉이나 7봉에서 홍천강 쪽으로 내려갈 수 있다.

8봉은 암릉을 타고 오르기도 험하지만 내려갈 때 급경사의 암벽을 로프를 잡고 내려가야 한다. 발 붙일 곳도 마땅하지 않은 구간이 많다. 등산화를 신고 로프를 잡고 내려갈 수 있는 팔의 힘이 있어야 한다. 부녀자나 노약자는 위험하니 7봉과 8봉사이에서 하산한다.

팔봉산은 여느 산과 달리 두발로만 걷는 산행은 불가능하며, 손과 발을 모두 사용하여야 한다. 아기 자기한 암릉이 산행의 재미를 더하지만 주의를 요한다. 군데군데 하산코스가 있어 적당한 코스에서 하산할 수 있다

인기명산 :61위
산림청 선정

산행포인트:

제1봉~8봉/해산굴.홍천강/삼부인당 건물


만남장소:

1차=>대구은행 본점앞 오전4시30분

2차=>팔달교 이마트 트레이더스 정문앞 오전4시45분

3차=>성서 홈플러스 정문앞 오전 5시00분

유의사항: 떠나간 챠랑은 돌아오지 않습니다.경유지의 출발시간을 지켜주십시오. 


차량이동거리:

 

산행난이도:초보가능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산행시간: 순수 산행 시간 3시간

(상황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참여자격:회원 누구나 가능합니다.

 

연락처:김상훈/010-3953-0307

 

조식:

이동하면서 휴게소에서 조식을 먹겠습니다.라면준비( 운영자 준비)

중식:

비발디 파크 근처의 화로구이 집에서 점심을 먹겠습니다.[매식합니다.]


뒤풀이:없습니다.

 

기부금회비:회비\32,000원+(버스비+조식(라면,밥,만두등)포함,왕복교통),


회비 불포함 내역:기타개인경비,중식비용


회비 입금계좌:

국민은행 : 595501-04-035732 예금주:김상훈

대구은행 : 225-08-021539-7 예금주:김상훈


기부금[회비] 환불 규정:

입금후 2017년05월30일 자정이전 취소자는 20% 공제후 환불 해드립니다.

입금후 2017년05월31일 자정이전 취소자는 50% 공제후 환불 해드립니다.

입금후 2017년05월31일 자정이후 취소자는 환불 없습니다.

산행당일 미 도착자는 취소로 적용 됩니다.



신청방법:

입금후 성함/만남장소1차,2차,3차중 선택후 기재/입금자명/(문자메시지:010-3953-0307)



준비물:

등산화,등산복,바람막이 쟈켓,장갑,스틱

이동식,행동식,식수1리터이상,과일등,선크림,모자,장갑,개인위생도구,손수건,기타

 


카풀신청:

카풀가능또는 신청하실분은 글을 남겨 주세요.이른시각

카플희망자및 가능자는 서로 연락하여,만나서 만남장소 까지 함께 오실수 있습니다.

운영자및 회원님이 전화후 카풀 픽업 하겠습니다.



협조요청:대구산장 산악회는 소수로 운영되고 있습니다.버스대신 개인차량이나 승합차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참여인원에 따라 개인차량으로 이동합니다.

이동차량은 개인차량으로 할 예정입니다.

차량지원 가능하신 회원님은 댓글등으로 의사표현 해주세요.

유류비,도로비,세차비 협의하여 드리겠습니다.


숙지사항:

진행자는 안전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러나,불가피하게 산행과 여행지등에서 일어나는 안전사고와

비지정 등산로에서 일어나는 일들은 참가자 본인의

개인책임입니다.

여행자 보험을 가입하시고자 회원님은 개인적으로 가입을 권해 드립니다.


차량 이동중에는 음주가무가 철저히 금지되며,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위자는 즉시 하차되고,

특별한 산행을 제외하고는 모든 산행은 후미가 최우선적으로 배려 됩니다.


차량 이동중에는 음주가무가 철저히 금지되며,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위자는 즉시 하차되고,

특별한 산행을 제외하고는 모든 산행은 후미가 최우선적으로 배려 됩니다.


-차량내 음주/가무/흡연 절대금지

-하산주는 하산후 간소화

-상대방이 불편한 지나친 농담및 장난을 자제합니다.

-성적 농담및 스킨쉽 자제 바랍니다.

-원활한 진행과 안전을 위하여,진행자의 통제에 협조 바랍니다.


등산지도:











출처 : 대구산장3040산악회
글쓴이 : 김상훈[길이끝나는곳에서..] 원글보기
메모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