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오늘은 야생캠핑 갔을때 나를 끈적이게하는 송진!!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ㅋㅋ 
 
송진은 알고보면 정말 많은 곳에 쓸 수 있는 다재다능한 친구랍니다!!
그럼 송진의 5가지 사용법을 알아볼까요~!? 
 
1. 상처약
캠핑을 가게 되면 베이는 상처는 예삿일도 아닌 듯이 많이 발생하곤 합니다! 하지만 저도 그렇고 연고를 직접 갖고 다니지는 않는데요! 이럴때 송진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 송진이 혈류를 막아 줄 뿐만이 아니라 박테리아가 퍼지는 것도 막아준다고 합니다!! 더불어 식물성 수지이다 보니 상처를 봉합하는 데도 좋다고 하네요!! 
 
2. 방수 코팅
송진을 채취한 뒤에 가열해서 액체로 만든 뒤 신발이나 다른 방수로 만들 필요가 있는 것들에 발라주면 방수기능이 생긴다고 해요! 구멍이 난 신발 등을 메꾸는 데도 좋다고 합니다!! 
 
3. 송진 램프
송진은 발화성이 좋기 때문에 램프로도 활용 할 수 있는데요!!! 캔 등의 통을 활용해서 송진을 넣은 뒤에 돌돌말은 천 등을 심지로 활용해서 불을 붙여 주면 예쁘게 잘 탈 수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촛불정도의 개념이라서 넓은 공간을 데우는 데는 좀 힘이 부칩니다!! 
 
4. 접착제
방수 코팅을 만들때처럼 송진을 가열해 녹여줍니다!! 동시에 숯이나 목탄을 가루내어주세요!! 송진이 어느정도 액화가 되면 송진3 : 숯가루 1 의 비율로 잘 섞어주세요!! 이러면 쓸만한 야생의 접착제를 얻을 수 있습니다!! 
 
5. 발화제
송진은 단순히 파이어 스타터로도 쓰기가 좋습니다. 나뭇가지 몇개를 주워다가 송진을 발라주면 그냥 있을때보다 훨씬 쉽게 불을 붙일 수 있습니다!!

 

--카카오 스토리  아빠와 함께 캠핑을에서--

+ Recent posts